
베란다에 네 마리의 개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왜 밖에 있는 것일까요? 그저 문 열어주기만을 기다리는 듯한 세 마리의 개들과는 다르게 쉐퍼드는 발을 동동 구르고 있습니다. 왜 발을 동동 구르고 있는 것일까요? 다른 개들은 그저 가만히 있는데 말이죠.
그리고서 목으로 원까지 여러 번 그리며 주인을 쳐다보는 쉐퍼드는 발도 계속 구르는 것이 마치 춤을 추는 것 같습니다. 한 번만 하면 우연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여러 번 하는 것이 댄서 기질이 충분합니다.

이렇게 웃으면서 춤을 추는 듯한 쉐퍼드가 너무 행복해 보인다는 누리꾼들의 반응에 부합하듯, 쉐퍼드가 더욱더 신나게 스텝을 밟고 목을 돌리고 있습니다. 헥헥거리며 추는 것이 열정이 보이는 춤이군요.
이 쉐퍼드는 이 행동들이 정말 춤이라고 생각하고 한 것일까요? 아니면 그저 밖에 있기 싫어서 주인에게 날 좀 보라고 하듯, 시선을 끌려고 했던 것일까요? 어떤 의미든 너무 사랑스럽죠?

쉐퍼드는 개 중에서 지능이 상당히 높은 편으로 지능 측정 결과 IQ 3위라는 높은 값이 나왔다고 합니다. 체격과 신체 능력까지 뛰어나서 군견뿐 아니라 목양견, 경찰견, 수색견, 인명구조견, 맹도견, 사역견, 반려견, 경비견 등으로 쓰이는 만능견이지요.
또한 충성심도 있을뿐더러 성격이 좋아 주인에게 애교도 많이 부린다고 하니, 이 쉐퍼드도 이 행동들이 애교일 수 있겠네요. 목을 돌리면서 스텝을 밟는 모습이 든든한 대형견보다는 귀여운 아이 같은 모습 같습니다.